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저도 유람선 추가 운항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공개 모집 통해 선정심사 계약 체결될 경우, 오는 9월16일까지 운항

씨에스제이해운(주)(대표 김장명)과 ㈜거제저도칠천도유람선(대표 이정실)이 저도 유람선 추가 운항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5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거제지역 3개 유람선사로부터 신청서를 접수하고, 지난 7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를 개최해 2개 업체를 선정했다.

선정심사위원회는 공개모집에 신청한 3개 유람선사에 대해 서류심사와 선착장 부대시설, 운항 유람선 시설·규모, 저도 이·접안 등에 대한 현장심사도 진행했다.

시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두 유람선사와 저도 시범개방 기간 동안 유람선 운항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논의한 후 최종 합의가 이뤄질 경우 저도 유람선 추가 운항 사업 계약을 체결한다는 방침이다.

협상에 의한 계약이 체결된다면 오는 3월1일부터 9월16일까지 저도 시범개방 기간 동안 운항 사업에 대한 일정 부분의 권리와 의무를 갖게 되며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일체의 권리와 의무는 자동으로 소멸 된다.

시는 이번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유람선사와 오는 19일까지 본 계약 체결을 마무리하고 3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47년 만에 개방한 저도를 다시 찾고 싶은 섬으로 잘 가꿔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저도 상생협의체 협의를 거쳐 빠른 시일 안에 저도 내 각종 편의시설 보강과 아울러 특색 있고 차별화된 볼거리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