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거제대 간호학과, 간호사 국가시험 전원합격4년 연속 전원 합격 영광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간호학과는 올해 졸업생 76명 전원이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합격함에 따라 4년 연속 100% 합격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간호사 국가시험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주관하며 간호사가 되기 위한 필수 자격시험으로, 거제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 76명은 지난 22일 부산에서 간호사 국가시험을 치렀다. 지난 13일 합격자 발표를 통해 100% 합격했다.

거제대 간호학과는 2017년 제57회 간호사 국가시험 100% 합격을 시작으로 2020년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까지 4년 연속 100% 합격률을 달성했다. 또한 2020년 보건교사 임용 합격자도 2명 배출됐다.

올해 거제대 간호학과 졸업생은 서울 소재 아산병원·이화여대 의과대학 부속 목동병원과 수원 소재 아주대병원을 비롯해 부산대·동아대·울산대·인제대·고신대·인하대학교병원 등 이미 92.1%가 취업이 확정됐다.

간호학과 남성미 학과장은 “거제대학교 간호학과는 우수한 교육과정과 교육인프라가 구축돼 있으며 각종 국가재정 지원사업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지원·관리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다”며 4년 연속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 100%의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거제대는 지난 20일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 그랜드볼룸에서 비전 2024 대학발전계획 개정(안) 선포식 및 발전기금 기탁 산업체에 감사패 전달식 행사를 진행했다.

거제대학교 비전 2024 대학발전계획은 지난 3일 제61차 학교법인 세영학원 이사회를 통해 최종 심의됐으며 ‘직업교육 표준대학! 지역발전 선도대학!’이라는 비전을 목표로, 급변하는 미래 직업교육 환경에서 지역민과 동행하는 지역사회 유일의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했다. 또 지역 교육발전 및 후학 양성을 위해 대학에 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신 산업체 대표 19명을 모시고 감사패 전달식 행사를 진행했다.

조욱성 총장은 “많은 분들께서 기탁해주신 소중한 대학발전기금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 및 장학금 등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며 “한 푼의 돈도 헛되이 사용되는 일이 없도록 구성원 모두를 대표해서 감사의 뜻과 다짐을 전했다”고 밝혔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