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윤성원 대표이사,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제54회 모범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선정

본지 대표이사 윤성원 한국지엠거제서비스센타 대표이사가 모범 납세자로 선정됐다.

윤 대표이사는 지난 3일 ‘제54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난 3일 국세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범 납세자 명단을 공개했다. 모범납세자는 납세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 선 납세자에게 주는 상이다.

한국지엠거제서비스센타는 지역사회 인력의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기업경영의 가치를 꾸준히 실천해나간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통영세무서(서장 우창용)는 3일 오후 서장실에서 표창을 수여했다. 당초 기재부 장관 표창 수여식은 세종정부청사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대에 따라 납세자의 날 기념식이 취소되면서 간소하게 기념식을 열고 표창장 수여 대상자와 우창용 서장 등 세무서 관계자 일부만 참석해 진행했다.

우창용 서장은 “본청에서 가장 큰 행사를 약소하게 열게 된 점 양해 부탁한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한 국민이 자긍심을 갖고, 사회적으로 존경 받을 수 있도록 모범납세자 우대혜택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축하했다. 윤 대표이사는 “모범납세자 표창을 받음으로써 더 책임감이 무거워졌다”며 “투명한 경영을 통해 모범이 될 수 있는 사업체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모범납세자로 선정되면 세무조사 유예(국세청장 이상 표창 3년, 지방청장 표창 2년), 납세담보 면제(연 5억원), 공항출입국 우대, 협약 금융기관 금리우대 등의 혜택을 받는다.

류성이 기자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성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